연결도로의 설계속도를 적용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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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도로의 설계속도를 적용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옳지 않은 것은?
이용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결로는 본선의 설계기준을 적용하여 설계한다.
본선의 분류단 부근에는 보통 주행속도의 변화가 있으므로, 속도변화에 적합한 완화구간을 설치하여 운전자가 주행속도를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한다.
연결로의 실제 주행속도는 선형에 따라 변하므로 편경사 등의 기하구조를 설계할 때는 실제 주행속도에 대한 고려가 필요 없다.
하급도로 설계속도가 60km/h 이하인 경우의 연결로는 루프연결로일 경우 설계속도의 최소값으로 30km/h를 채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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