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담자중심 상담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직업상담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내담자중심 상담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내담자중심 상담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Rogers의 상담경험에서 비롯된 이론이다.

상담의 기본목표는 개인이 일관된 자아개념을 가지고 자신의 기능을 최대로 발휘하는 사람이 되도록 도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정 기법을 사용하기보다는 내담자와 상담자 간의 안전하고 허용적인 ‘나와 너’의 관계를 중시한다.

상담기법으로 적극적 경청, 감정의 반영, 명료화, 공감적 이해, 내담자 정보탐색, 조언, 설득, 가르치기 등이 이용된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