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속도가 60km/h이고 2.3%의 하향경사인 도로를 주행하던 운전자가 전방에 장애물을 발견하고 급제동하여 가까스로 사고를 면하였다.(장애물 바로 앞에 정지) 장애물은 트럭에서 떨어진 포장박스이며 이를 회수하고자 트럭이 장애물로부터 60m 지점에 정지하여 있었고, 노면에 남은 승용차의 미끄러진 흔적이 45m이었을 때 해당상황을 가장 잘 성명한 것은?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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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기사

제한속도가 60km/h이고 2.3%의 하향경사인 도로를 주행하던 운전자가 전방에 장애물을 발견하고 급제동하여 가까스로 사고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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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속도가 60km/h이고 2.3%의 하향경사인 도로를 주행하던 운전자가 전방에 장애물을 발견하고 급제동하여 가까스로 사고를 면하였다.(장애물 바로 앞에 정지) 장애물은 트럭에서 떨어진 포장박스이며 이를 회수하고자 트럭이 장애물로부터 60m 지점에 정지하여 있었고, 노면에 남은 승용차의 미끄러진 흔적이 45m이었을 때 해당상황을 가장 잘 성명한 것은? (단. 노면마찰계수는 0.35이다.)

운전자가 과속한 것이 위험한 상황이 주된 원인이다.

운전자는 과속하지 않았으나 트럭이 고속하여 포장박스를 떨어뜨린 것이다.

운전자가 과속하지 않아서 사고를 피할 수 있었다.

운전자의 과속 여부 및 트럭 운전자의 잘못을 비판할 자료가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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