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자동차 회사의 영업 담당자는 영업 전략의 효과를 검정하고자 한다. 영업사원 1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새로운 영업 전략을 실시하기 전과 실시한 후의 영업성과(월판매량)를 조사하였다. 영업사원의 자동차 판매량의 차이는 정규분포를 따른다고 하자. 유의수준 5%에서 새로운 영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검정한 결과는 무엇인가? (단, 유의수준 5%에 해당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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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조사분석사 2급

어느 자동차 회사의 영업 담당자는 영업 전략의 효과를 검정하고자 한다. 영업사원 1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새로운 영업 전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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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자동차 회사의 영업 담당자는 영업 전략의 효과를 검정하고자 한다. 영업사원 10명을 무작위로 추출하여 새로운 영업 전략을 실시하기 전과 실시한 후의 영업성과(월판매량)를 조사하였다. 영업사원의 자동차 판매량의 차이는 정규분포를 따른다고 하자. 유의수준 5%에서 새로운 영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검정한 결과는 무엇인가? (단, 유의수준 5%에 해당하는 자유도 9인 t분포값은 -1.833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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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업 전략의 판매량 증가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영업 전략의 판매량 증가 효과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영업전략 실시전후 판매량은 같다고 할 수 있다.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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