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업무에서 발생하는 지시와 보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비서업무에서 발생하는 지시와 보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상사에게 지시를 받고 업무를 수행한 뒤 보고를 할 때는 상황의 긴급도, 중요도, 공식성 등에 따라 보고 형식이 달라질 수 있다.
구두 지시는 기밀 사항, 긴급 사항, 간단한 내용 등의 업무지시에 주로 사용된다.
문서 지시는 메모, 이메일이나 문서 등을 통해 지시하는 경우로 지시 내용을 남겨두어야 하는 경우와 공식적인 내용일 경우에 사용된다.
지시를 받는 중이라도 이해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면 충분히 이해할 때까지 중간에 질문하며 상사의 지시가 끝나면 비서는 자신의 말로 복창해서 잘못 들었거나 빠뜨린 사항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채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