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폐기까지의 과정을 말한다.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홈 > 학습하기 > 비서 2급
비서 2급

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폐기까지의 과정을 말한다.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제품수명주기는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폐기까지의 과정을 말한다. 다음 중 제품수명주기의 각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도입기에는 제품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저조한 매출실적과 높은 광고비의 지출 때문에 이윤폭이 낮은 경향이 있다.

성장기는 시장잠재력을 확인한 경쟁자가 대거 시장에 진입하는 시기이며 이 시기에는 경험곡선효과에 의한 제조원가의 감소로 수익이 증가한다.

성숙기에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포화상태이므로 품질개선을 통해 매출을 최대한 올려 현금유입을 극대화하는 수확전략을 구사한다.

쇠퇴기에는 유휴생산시설이 증가하고 이윤감소 현상이 초래되어 많은 기업이 시장에서 제품을 철수하게 된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