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향상에 대한 모티베이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품질경영기사
품질경영기사

품질향상에 대한 모티베이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속성암기 모드 0 정답률 : -

품질향상에 대한 모티베이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품질개선 활동에 있어서 달성 가능한 품질목표의 설정 없이는 효과적인 품질 모티베이션은 이룩될 수 없다.

작업조건, 임금, 승진 등의 환경적인 조건을 개선하는 것은 종업원으로 하여금 단기적으로 보다는 장기적으로 일할 의욕을 가지게 한다.

허츠버그(F. Herzberg)에 의하면 위생요인(hygiene factor), 즉, 일에 불만을 주는 요인을 아무리 개선하여도 종업원의 인간적 욕구는 충족되지 않는다고 한다.

동기부여가 목표지향적이라는 점에서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나 성과는 개인을 이끄는 동안이라 할 수 있는데 바람직한 목표를 성취했을 때 욕구의 결핍은 현저하게 감소한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