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보증과 시장 경쟁력을 위해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다음 중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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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경영기사

품질보증과 시장 경쟁력을 위해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다음 중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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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과 시장 경쟁력을 위해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다음 중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내용은?

기업에서는 제품에 대한 불만이나 개선점에 대한 고객의 소리를 위하여 수신자 부담 전화를 개설하고, 24시간 개방하고 있다.

고객들은 품질보다는 개성으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처음부터 타회사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은 고객의 소리에서 제외한다.

고객은 제품에 불만 있으면 모든 것을 말하기 보다는 행동으로 다음에는 해당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 기업에선 이러한 현상을 찾아내기 위하여 주요고객의 흐름을 관심있게 추적한다.

고객과 가장 밀접한 영업사원들의 정보를 중시해야한다. 영업사원들의 보고서를 다음 제품계획시 반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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