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품질경영기사
품질경영기사

서비스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서비스의 개념과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물리적 기능과 정서적 기능은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를 구성하는 2대 기능으로, 대개는 서비스 산업의 업종에 따라 두 기능의 비중이 다르다.

물리적 기능은 서비스도 사전에 검사되고 시험되어야 한다는 측면에서 측정 가능하고 재현성이 있는 사항에 대한 형이상학적 기능을 말한다.

정서적 기능은 물리적 기능에 부가해서 고객에게 정서, 안심감, 신뢰감 등 정신적 기쁨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기분이나 분위기를 주는 움직임을 말한다.

전기, 가스, 수도, 운수, 통신 등의 업종은 물리적 기능의 비중이 높고, 음식점과 여관 등의 업종은 물리적 기능과 정서적 기능의 비율이 분산되어 있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