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사인 상담자가 같은 학교 학생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상담을 위한 구조화를 하고자 한다. 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임상심리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중학교 교사인 상담자가 같은 학교 학생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상담을 위한 구조화를 하고자 한다. 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중학교 교사인 상담자가 같은 학교 학생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상담을 위한 구조화를 하고자 한다. 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상담자와 내담자는 상담관계 이외에 사제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이런 이중적인 관계로 인해 예상되는 문제나 어려움을 사전에 논의한다.

상담에 대해 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바가 무엇인지, 기대의 실현을 위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각각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한다.

정규적인 상담을 할 계획이라면, 상담자와 내담자가 만나는 요일이나 시간을 정하고, 한번 만나면 매회 면접 시간의 길이와 전체 상담과정의 길이나 회수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상담내용에 대한 비밀보장의 원칙을 내담자에게 알려주고, 비밀보장의 한계에 대한 정보는 내담자의 솔직한 자기개방을 저해할 수 있으므로 상담관계의 신뢰성이 충분히 형성된 이후에 알려주는 것이 좋다.

,

0 Comments
  1. 과목 또는 시행일 탭 내의 과목 및 시행일을 클릭하시면, 해당 과목 및 시행일의 문제만 필터링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문제풀이 모드'와 '속성암기 모드' 중 선택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다음문제'를 클릭하시면 동일 시험의 문제 중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다음 문제로 이동합니다.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