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관리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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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자동화산업기사

사무관리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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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관리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계획화는 경영활동을 합리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활동 목표 및 실시과정에 가장 유리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사후에 결정짓는 것을 말한다.

조직화는 직무가 능률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인적자원의 적재적소 배치, 물적 요소의 명확화, 그리고 이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직무가 능률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하는 관리 활동이다.

동기화는 경영조직의 횡적조직과 계층별 조직에 있어서 업무수행에 필요한 이해나 견해가 대립된 제 활동과 노력을 결합하여 동일화해서 조화를 기하는 기능이다.

조정화는 기준과 지시에 따라 설행되고 있는가를 확인 대조하면서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하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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