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문항 중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중 ‘인과적 조사(causal research)’의 예로 가장 적합한 사례를 …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다음 문항 중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중 ‘인과적 조사(causal research)’의 예로 가장 적합한 사례를 고르시오.
A 통신사는 경쟁사인 B사에 비해 자사의 고객이탈률이 높다. A사는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탈 방지 전략을 수립할 목적으로 인터넷 서베이를 수행했다.
A사는 향후 5년을 지배할 수 있는 정보기술이 무엇인지를 전혀 예측할 수 없었다. 만약 이러한 정보기술이 파악된다면 게임 S/W 개발에 좋은 단서를 얻으리라 판단하고 전문가들에게 델파이 조사를 의뢰하였다.
A사의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관련된 문헌을 다양하게 조사하고 있다.
A사는 산업의 경쟁사를 벤치마킹함으로써, 경쟁사가 갖고 있는 강점을 사례연구를 통해 파악해 보기로 했다.
채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