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호소 고객관리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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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불만호소 고객관리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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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호소 고객관리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불평처리절차에 대한 홍보가 잘 되어있어야 한다.

불평처리가 빨리 될수록 고객만족이 증가하므로, 처리의 신속성이 중요하다.

비공식적인 처리단계에서는 가능한 빨리 부드럽게 말로 처리하는 것이 좋으나, 공식적인 단계에서는 반드시 문서로 적은 내용에 동의하고 사실에 대한 조사를 한다.

공정성의 유지를 위해 기업규칙을 반드시 따르도록 하고, 정해진 규칙에 의해서만 고객들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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