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보증과 하자담보책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품질보증과 하자담보책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품질보증과 하자담보책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제품의 하자 발생 시 품질보증서 내용에 따라 품질보증을 요구할 수 있으며, 품질보증서는 품질보증기간 및 피해보상 내용을 포함한다.

품질보증기간은 소비자가 물품을 구입 또는 용역을 제공받은 날부터 인정되며 계약일과 인도일이 다를 경우에는 계약일이 기준이 된다.

민법상 하자담보책임은 소비자가 하자 발생을 알게 된 날로부터 6개월 안에 행사하여야한다.

신용카드 할부로 구입한 경우 발생한 하자에 대해 판매업자가 하자담보책임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상 항변권을 행사하여 잔여 할부금 지급을 거부할 수 있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