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소비의 특징이 아닌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과시소비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과시소비의 특징이 아닌 것은?

원래 의미는 실제로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자신의 부를 과시하는 것을 의미한다.

재화와 용역의 사회적 효용 보다 경제적 효용에 의해 더욱 촉진되어지는 현상이다.

베블린이 19세기 미국상류사회의 소비문화를 서술하면서 사용한 용어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고소득층의 과시소비는 일부 하위계층의 모방소비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

0 Comments
  1. 과목 또는 시행일 탭 내의 과목 및 시행일을 클릭하시면, 해당 과목 및 시행일의 문제만 필터링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문제풀이 모드'와 '속성암기 모드' 중 선택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다음문제'를 클릭하시면 동일 시험의 문제 중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다음 문제로 이동합니다.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