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수요이론과 특성이론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 수요이론과 특성이론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소비자 수요이론과 특성이론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소비자 의사결정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법들이다.

소비자 수요이론은 구입가능한 소비자의 상품묶음에 대한 선호체계를 보다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위하여 소비자 선호체계 또는 만족감의 정도를 수식으로 표현한 효용함수개념을 도입한다.

특성이론은 어떤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가 소득, 가격 등 경제적 요인뿐만 아니라 그 제품 의 특성 때문으로 설명하고 있다.

효용의 개념을 사용하여 소비자의사결정을 설명하고, 주어진 예산조건하에서 최적 선택이라는 기본적 경제논리가 특성이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0 Comments
  1. 과목 또는 시행일 탭 내의 과목 및 시행일을 클릭하시면, 해당 과목 및 시행일의 문제만 필터링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문제풀이 모드'와 '속성암기 모드' 중 선택하여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다음문제'를 클릭하시면 동일 시험의 문제 중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다음 문제로 이동합니다.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