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관련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팝업레이어 알림

e881cda2338fe2f54e482e9f188f7c72_1682930450_1093.jpg


ae9bf1983599c20a98079b6bcc492e88_1716346166_1083.png

홈 > 학습하기 >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서비스 관련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서비스 관련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부동산서비스에서 중계업자를 통해 계약이 성사된 후 당사자끼리의 계약취소가 발생할 경우, 중개료는 환불되지 않는다.

이사서비스에서 사업자의 귀책으로 운송계약의 해제를 약정된 운송일 당일에 통보 시 사업자는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2배를 배상해야 한다.

예식서비스에서 소비자사정으로 인한 계약해지일 경우,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르면 계약금을 돌려받을 수 없다.

학원서비스에서 한 달의 수강료를 지불하고 수강등록을 하였으나 수강자 개인사정으로 수강취소를 요구하는 경우, 강의개시일이 지나고 나서 수강취소를 요구하면 소비자는 강의료환불을 받을 수 없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