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방문상담을 위해 내방한 경우 소비자가 말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경청하기 위한 상담사의 자세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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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소비자가 방문상담을 위해 내방한 경우 소비자가 말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경청하기 위한 상담사의 자세로 옳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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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방문상담을 위해 내방한 경우 소비자가 말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경청하기 위한 상담사의 자세로 옳은 것은?

상담사의 상체를 뒤쪽으로 젖히고 않음으로써 상담사를 처음 대하는 소비자의 심적 부담을 덜어 준다.

소비자의 말에 대해 상담사는 고개를 끄덕여 보임으로써 소비자의 의사가 잘 전달되고 있음을 알린다.

상담사는 다리를 자연스럽고 편안한 자세를 가짐으로써 소비자에게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상담사의 눈은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두 손 부분에 고정함으로써 소비자의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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