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상담사가 언어적 의사소통을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말을 잘 이해하고 잘 듣는 기술이 필요하다. 다음 중 듣기를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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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사가 언어적 의사소통을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말을 잘 이해하고 잘 듣는 기술이 필요하다. 다음 중 듣기를 방해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소비자상담사의 말을 듣게 하기 위해 소비자의 말을 대충 듣는다.
소비자의 약점을 찾아내기 위해 귀를 기울인다.
자신이 착하고, 친절하고, 좋은 사람인 것처럼 보이려고 한다.
소비자의 말에 대해 끄덕이거나 눈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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