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하고 있는 일반적인 보상기준이 아닌 것은?
문제풀이 모드
0
정답률 :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하고 있는 일반적인 보상기준이 아닌 것은?
사업자가 품질보증서에 품질보증기간을 표시하지 아니하였거나 해당 품목에 대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없는 경우 유사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을 적용한다.
별도의 품질보증서를 교부하기가 적합하지 아니한 경우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따라 피해를 보상한다는 내용만을 표시할 수 있다.
할인판매기간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제품의 환급은 구입당시의 가격을 기준으로 환급한다.
물품 등에 대한 피해의 보상은 물품 등의 소재지나 제공지에서 하지만, 사회통념상 휴대가 간편하고 운반이 쉬운 물품 등은 소비자의 소재지에서 보상할 수 있다.
채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