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도로, 수로 등과 같이 폭이 좁고 길이가긴 시설물을 현지에 설치하기 위한 노선측량에서 원곡선을 설치할 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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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산업기사

철도, 도로, 수로 등과 같이 폭이 좁고 길이가긴 시설물을 현지에 설치하기 위한 노선측량에서 원곡선을 설치할 때에 대한 설명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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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도로, 수로 등과 같이 폭이 좁고 길이가긴 시설물을 현지에 설치하기 위한 노선측량에서 원곡선을 설치할 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철도, 도로 등에는 차량의 운전에 편리하도록 단곡선 보다는 복심곡선을 많이 설치하는 것이 좋다.

교통안전상의 관점에서 반향곡선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양곡선 간에 충분한 길이의 완화 곡선을 설치한다.

두 원의 중심이 같은 쪽에 있고 반지름이 각기 다른 두 개의 원곡선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완화곡선을 넣어 곡선이 점차로 변하도록해야 한다.

고속주행하는 차량의 통과를 위하여 직선부와 원곡선 사이나 큰 원과 작은 원 사이에는 곡률반경이 점차 변화하는 곡선부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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