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기체구조의 형식에 있어서 트러스 구조형식(truss type)을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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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기체구조의 형식에 있어서 트러스 구조형식(truss type)을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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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기체구조의 형식에 있어서 트러스 구조형식(truss type)을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금속판 외피에 굽힘을 받게 하여 굽힘전단응력에 대한 강도를 갖도록 하는 구조방식이며 무게에 비해 강도가 강한 이점이 있어 현용 금속제 항공기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항공기의 전체적인 구조형식은 아니며 날개 혹은 꼬리날개와 같은 구조부분에 사용한 구조형식이다.

하나의 주구조가 피로로 인하여 파괴되거나 혹은 그 일부분이 파괴되더라도 나머지 구조가 작용하는 하중을 지지할 수 있게 하여 파괴 또는 과도한 구조변형을 가져 오지 않는 구조형식이다.

목재 또는 철판으로 트러스를 구성하고 여기에 천외피 또는 얇은 금속판의 외피를 씌운 것이며 소형 및 경비행에 많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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