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체의 구조에서 세미모노코크(SEMI-MONOCOQUE)구조를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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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체정비기능사

동체의 구조에서 세미모노코크(SEMI-MONOCOQUE)구조를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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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체의 구조에서 세미모노코크(SEMI-MONOCOQUE)구조를 가장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다수의 부재(MEMBER)를 연결하여 강체(RIGID)구조를 이루는 구조형이다.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유선형의 박판을 접합시킨 구조형태로서 외피(SKIN)가 하중의 일부를 담당한다.

고강도 구조가 요구되는 현대 항공기의 구조형태로서 벌크헤드(BULKHEAD), 정형재(FORMER), 스트링거(STRINGER), 론저론(LONGERON), 외피(SKIN)로 구성되어 부분 수리가 용이하게 되어 있다.

고 고도를 비행하는 대형 항공기에 적합한 형태의 구조로서 객실 여압 장치에 따른 것이며, 주로 다경로 하중 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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